색상값에 따라 UV를 조작한 결과

 

이를 응용하면 아래와 같은 흥미로운 효과를 연출할 수 있음

r값이 1에 가까운 부분일수록 UV가 더 많이 이동되어 뽀올록 한 결과가 나타남

 

 

그렇다면 아래 2 텍스처를 이용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?

왼쪽은 원본, 오른쪽은 일명 노이즈 텍스쳐라 불리는 UV 조작용 텍스처다

 

2개의 텍스쳐를 받는 쉐이더를 만들고, surf 함수 내부에서 아래와 같이 연산을 가해주면,

위 코드는 노이즈 텍스쳐를 계속 움직여 주는 코드, 아래는 뽀올록 효과를 주는 코드

물이 일렁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.

 

쉐이더 공부 중 uv연산 응용의 맛보기를 본 것 같아 퍼왔습니다.

 

출저 : https://darkcatgame.tistory.com/9?category=80633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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