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ewport 좌표계

카메라에 종속적인 normalize 된 데이터
bottom-left : 0,0
top-right   : 1,1
top-left    : 0,1
bottom-right: 1,0

Screen 좌표계

스크린 해상도에 따른 픽셀 데이터
bottom-left : 0,0
top-right   : Screen.width,Screen.height
top-left    : 0,Screen.height
bottom-right: Screen.width,0

UV 좌표계

viewport 좌표계와 동일
bottom-left : 0,0
top-right   : 1,1
top-left    : 0,1
bottom-right: 1,0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igidbody, collider 개념 및 정리  (0) 2020.10.08
IL2CPP  (0) 2020.09.29
Addressables  (0) 2020.07.28
Mobile 최적화  (0) 2020.06.12
유니티 셰이더 - UV 연산기법  (0) 2020.05.22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