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ewport 좌표계
카메라에 종속적인 normalize 된 데이터
bottom-left : 0,0
top-right : 1,1
top-left : 0,1
bottom-right: 1,0
Screen 좌표계
스크린 해상도에 따른 픽셀 데이터
bottom-left : 0,0
top-right : Screen.width,Screen.height
top-left : 0,Screen.height
bottom-right: Screen.width,0
UV 좌표계
viewport 좌표계와 동일
bottom-left : 0,0
top-right : 1,1
top-left : 0,1
bottom-right: 1,0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igidbody, collider 개념 및 정리 (0) | 2020.10.08 |
---|---|
IL2CPP (0) | 2020.09.29 |
Addressables (0) | 2020.07.28 |
Mobile 최적화 (0) | 2020.06.12 |
유니티 셰이더 - UV 연산기법 (0) | 2020.05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