외적 활용
- 평면의 법선벡터(노멀)을 구할때 사용
- 삼각형의 세점을 알고 있다고 하면 벡터 2개를 구할 수 있고 그 두 벡터의 외적을 구하면 이게 곧 평면의 노멀벡터가 됨
- 적이 캐릭터의 왼쪽에 있는지 오른쪽에 있는지 판별할때
- 월드 좌표계의 Up벡터, 캐릭터의 Forward방향 벡터를 F, 캐릭터에서 적방향으로의 벡터를 A라 하면 Up · (A × F) 값이 0보다 크면 캐릭터의 오른쪽, 0보다 작으면 왼쪽에 있음을 알 수 있다.
- 벽에 부딪혀 미끄러지는 캐릭터의 방향을 계산할때
*위 설명은 오른손 좌표계 기준으로서, 왼손 좌표계를 채용하는 Unity에서는 외적의 방향이 반대이다*
[출저] RAPAPA DEV STOR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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